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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내용

  1. 회원서비스
  2.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주)케이디에듀(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원격평생교육원(https://ssu.kdedu.co.kr/)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1. "서비스"란 접속 가능한 유/무선 정보통신기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이용 가능한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2. "사이트"란 "회사"가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구성한 가상의 공간을 의미합니다.
  3. 3.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4.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원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5. 5. "회원 아이디"(이하 "ID"라 한다)"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및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6. "비밀번호"란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7. "비회원"이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8.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각 "사이트" 서비스의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각 "사이트"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후 상당기간 동안 공지하고 기존 “회원”에게는 필요 시 개정약관을 전자우편 발송 등 적절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만약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각 "사이트" 의 초기 화면에 변경 약관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 공지 후 개정약관의 적용에 대한 "이용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이용자"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기간 내에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내용을 별도로 고지한 경우, "이용자"가 이에 따른 거절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약관 변경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변경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4 조 (약관의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 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 등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 2 장 이용약관 체결

제 5 조 (이용계약의 체결)

  1. 1.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하고 회원가입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2. 회원가입신청서에는 다음 사항을 기재해야 합니다. 1호 내지 3호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①"회원"의 성명과 인터넷 상 개인식별번호
    2. ②"아이디"와 "비밀번호"
    3. ③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4. ④이용하려는 "콘텐츠"의 종류
    5. ⑤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3.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회원"이 결정합니다. 단, "회원 아이디"는 기존 “회원"들의 것과 중복되지 않아야 하며, 그 의미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것이 아니어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 가입 신청의 승낙))

  1. 1. "회사"는 제5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2.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①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②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③이용 신청 시 필요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④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⑤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PC통신, 인터넷 서비스의 신용 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⑥"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가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⑦본 "서비스" 운영 정책을 전략적으로 저해하거나 음해, 비방 등을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8. ⑧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3.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4. 제2항과 제3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이를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5.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7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 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3. 제2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1.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2.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한 사용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제 10 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①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②"회사"의 서비스이용대금, 기타 "회사"의 서비스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3. ③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④"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⑤기타 "회사"가 계약해지 행위라고 판단하는 경우
  3. 3. "회사"가 제2항 등의 사항이 발생한 "회원"에 대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하되, "회원"의 불찰로 인한 연락두절 등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는 "회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5. 5. "회원" 탈퇴 시 기존에 유료 결제로 이용 중이던 모든 "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6. 6. "회원" 탈퇴 후 재 가입 시에도 상기 5항의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정보는 복원되지 않습니다.

제 3 장 콘텐츠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콘텐츠의 내용 등의 게시)

  1. 1.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콘텐츠"의 이용초기화면이나 그 포장에 "이용자"가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①"콘텐츠"의 명칭 또는 제호
    2. ②"콘텐츠"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2. "회사"는 "콘텐츠"별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계약체결과정에서 "이용자"에게 제공합니다.

제 12 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회사"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이용자"가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1. ①"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
    2. ②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3. ③약관내용,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해 "회사"가 취한 조치에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④본 약관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⑤"콘텐츠"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⑥결제방법의 선택
  2. 2.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3.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4. 4.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5. 5.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콘텐츠"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6.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7. 7. "회사"의 승낙이 제14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8. 8. "회사"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제 13 조 (수신확인통지/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

  1. 1.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이용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서비스제공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4. "회사"는 콘텐츠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5. 5.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15 조 (이용자의 의무)

  1.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①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기재
    2. ②타인의 정보도용
    3. ③"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④"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⑤"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6. ⑥"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 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⑦외설 또는 폭력적인 말이나 글, 화상, 음향,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⑧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콘텐츠"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3.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6 조 (지급방법)

  1. "콘텐츠"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①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 이체
    2. ②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③온라인 무통장 입금
    4. ④마일리지 등 "사이트"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5. ⑤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7 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1. 콘텐츠서비스는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는 상당한 이유 없이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4.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5.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콘텐츠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 18 조 (콘텐츠서비스의 변경)

  1.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을 변경할 경우에 변경사유, 변경될 콘텐츠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콘텐츠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3. 3. 제2항의 경우에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콘텐츠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이용자"에 대하여는 변경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1. "회사"는 "이용자"가 콘텐츠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정보를 전자적 전송매체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3. 3. "회사"는 콘텐츠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콘텐츠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삭제)

  1. 1. "회사"는 게시판에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청소년 유해 매체물이 게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이를 지체 없이 삭제 합니다. 다만, 19세 이상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 게시판은 예외로 합니다.
  2. 2.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1 조 (저작권 등의 귀속)

  1.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해당 제공업체에 귀속합니다.
  3.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공업체에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서면승인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4.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의 저작물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의 허락을 받습니다.
  5. 5.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의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①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3. ③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4. ④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5. ⑤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6. ⑥"회사"나 다른 "회원"의 저작권 혹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7. ⑦"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8. ⑧스팸성 게시물인 경우
    9. ⑨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22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제 23 조 (환불 기준)

  1. 1. 스마트교육 콘텐츠의 경우
    1. "회사"는 아래 환불기준표에 따라 반환사유 발생 시 "이용자"가 지급한 콘텐츠 이용대금(이하 “학습비”라 한다)을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에 반환 하기로 한다.
      • 환불기준표("평생교육법 시행령 별표 3"을 준용한 학습비 반환기준 적용
    2. 구분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1. "회사"의 사업인허가가 취소되거나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게 된 경우 서비스제공(강의등)을 할 수 없게 된 날 이미 낸 학습비를 일할 계산한 금액
      2."회원" 본인의 의사로 중단한 경우 가.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총 강의시간의 1/3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2/3 해당액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나기 전 이미 낸 학습비의 1/2 해당액
      총 강의시간의 1/2이 지난 후 반환하지 아니함
      나. 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을 초과하는 경우 강의시작 전 이미 낸 학습비 전액
      강의시작 후 반환사유가 발생한 그 달의 반환 대상 학습비(학습비 징수기간이 1개월 이내인 경우에 준하여 산출된 학습비를 말한다)와 나머지 달의 학습비 전액을 합산한 금액
      비고 총강의시간은 학습비 징수기간 중의 총강의시간을 말하며, 반환금액의 산정은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강의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2. 온라인 콘텐츠의 경우
    1. "회원"이 계약해지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지급한 총 금액에서 해지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잔여 기간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급 하기로 한다. 단,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 하기로 한다.([공정거래위원회고시 제2017-20호] 계속거래 등의 해지•해제에 따른 위약금 및 대금의 환급에 관한 산정기준)

제 24 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12조 제2항(회원탈퇴 확인)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3.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 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4. 4. "이용자"의 귀책 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해지의 효과는 제23조 제1항 환불기준표의 2와 동조 제2항 단서를 준용합니다.

제 25 조 (고용보험 환급)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용보험법 상의 환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관계법령에서 요구하는 기준 및 요건에 부합하여야 하며 이를 위해 안내 또는 공지된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여야 합니다.

제 4 장 회사와 회원의 의무사항

제 26 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거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이에 응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으로 부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되어 제기 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 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제 27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2. 2.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4.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와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5. 5.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6.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7. 7.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8. 8.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①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②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3. ③"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④정크메일(Junk Mail), 정크메세지(Junk Message), 스팸메일(Spam Mail), 스팸메세지(Spam Message),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및 쪽지, 아이템 등 불법적 현금거래에 관한 메일 및 쪽지,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세지•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 및 쪽지를 보내거나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중대하게 위반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⑤"회사"의 직원이나 "회사"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 및 쪽지를 발송하는 행위
    6. ⑥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7. ⑦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⑧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⑨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장 기타

제 28 조 (이용제한)

  1.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전 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 도용, 저작권법을 명백히 위반한 자료의 게시,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미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3. 3.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2항 단서에 따라 통지합니다.
  4.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제 29 조 (면책조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7.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0 조 (분쟁해결)

  1.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31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 상의 관할 규정에 따릅니다.
  2.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32 조 (법령 및 준용)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방문판매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회사" 적용규정에 따르며 기타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1년 4월 1일부터 적용되고, 2019년 5월 22일부터 시행 되었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